- 코로나19 재유행이 가속화 되고 전주에 비해 두배 가까운 확진자가 발생하여 더블링 현상으로 인한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.
기존 스텔스 변이보다 전파력이 더 쎈 오미크론 하위변위 BA5가 우세종이 되어 4차 접종과 기존 확진에 따른 집단면역이 점차 사라지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확진 이력이 있던 어르신들의 재확진 위험이 매우 높아졌습니다.
- 최근 익산지역 양로시설 및 요양시설을 중심으로 집단감염이 발병하고 방역지침이 전면 해제됨에 따라 대면면회 및 외출 외박 등 여름 휴가철과 겹쳐 감염사례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.
- 특히 코로나가 2급 감염병으로 지정되어 확진되는 경우 입원 치료비 본인부담 발생과 보상 및 지원이 축소되고 재확진 되는 어르신의 경우 중증위험이나 사망위험이 2배 이상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어 고위험시설에서 더욱 주의가 필요한 상태입니다.
- 아울러 현재 시행중인 기 확진자에 대한 대면면회가 확진여부나 검사키트 지참여부에 상관없이 중대본방역수칙에 따라 [비대면면회]로 시행되고 외출, 외박도 병원진료 및 입원의 사유 외에는 허용되지 않음을 안내드리오니 협조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. 항상 방역지침에 협조하여 주시는 보호자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.